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홈 현재위치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300억 들여 어린이집 과일 공급하는 이재명 "최저한의 먹거리 보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이박최 작성일19-02-12 15:49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경기도 먹거리위원회 출범... 교육청, 의회, 시군, 시민단체 등과 함께 먹거리 복지 실현

[오마이뉴스 최경준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30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먹거리위원회’ 출범식에서 ‘최저한의 먹거리 보장’과 ‘안전하고 질 높은 먹거리 공급 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 경기도


 
"21세기 선진국 대열에 들어선 대한민국 사회에서 먹는 문제로 국민들이 고통받는 일은 없어야 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30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먹거리위원회' 출범식에서 이같이 말하고, '최저한의 먹거리 보장'과 '안전하고 질 높은 먹거리 공급 체계'를 강조했다. "최저한의 식생활이 보장된다고 하더라도 안정성과 품질을 갖춘 먹거리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 지사는 특히 경기도가 30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올해부터 시행하는 어린이집 과일 공급사업을 언급하면서 "경쟁 측면이 아닌 공동체가 함께 잘사는 구성원으로서 어떻게 좀 더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고민한다면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또 "먹거리의 가장 기본은 농업"이라며 "국민들의 행복한 삶, 질 높은 삶, 건강한 삶"을 위한 농촌의 역할을 피력했다. 이 지사는 "먹거리 정책에 있어 농업 영역의 잠재력을 키워 '건강한 농촌'을 키울 것"이라며 "건강과 농업 지원 정책이 동시에 강화되어 최종소비단계에서 국민들이 안전하고 질 높은 먹거리를 취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먹거리 복지 실현"... '경기도 먹거리 기본권 보장 선언문' 발표
 
이날 출범한 '경기도 먹거리 위원회'는 이재명 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김덕일 민간위원장 등 3명의 공동위원장, 경기도의회 5개 상임위 도의원 각 1명, 도시지역.농촌지역.도농복합지역 대표, 시장.군수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민간위원 등 43명으로 구성됐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30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먹거리위원회’ 출범식에서 ‘최저한의 먹거리 보장’과 ‘안전하고 질 높은 먹거리 공급 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 경기도


  
이날 출범식에서는 먹거리 위원회 민간준비위원이 제안한 정책을 반영한 '경기도 먹거리 기본권 보장 선언문'도 발표됐다.
 
선언문은 "먹거리 보장을 도민의 기본권으로 인식하고 도민의 권리 보장을 위해 필요한 정책을 추진한다", "먹거리 정책을 주기적으로 평가하고, 경기도의회.교육청.시군.시민단체 등과 연대해 먹거리 복지를 실현한다"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47&aid=0002216084




상단으로

대표 : 장명동 | 사업자등록번호 : 286-86-00632 [사업자정보공개] | 상담전화 : 080-251-1004 | FAX : 054-822-9986
주소 : 우)760-801 경상북도 안동시 풍산읍 노리 789-1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장명동 | 이메일 : marine211@hanmail.net

Copyright © 주식회사 드론코리아 아카데미. All rights reserved.